다이어트, 유지어트

헬스인들이 자주 먹는다는 ‘오트밀 닭죽’ 해 먹어본 후기(레시피 공유)

forB_forB 2021. 8. 28. 05:4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헬스인들이 자주 먹는다는 오트밀 닭죽을 해먹어 봤어요!
헬스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꽤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진짜 닭죽 맛이 난다길래
궁금해서 저도 해먹어 봤습니다 ㅋㅋㅋㅋ
근데… 진짜 닭죽 같아요…
당분간 자주 먹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식 아니고 진짜 시켜먹는 닭죽 느낌!!

저는 어떤 방식으로 먹는 게
제일 맛있을까 하고 두 가지 버전으로 먹어봤어요
1)생닭을 사서 삶아 놓고 오트밀 닭죽 해먹는 방법
2)시중에 파는 닭가슴살로 오트밀 닭죽 해먹는 방법

저는 개인적으로 전자가 더 좋았어요
뭔가 진짜 닭죽 같은 맛이 더 많이 났어요!!
정말 강추드려요 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직접 생닭을 사서 삶아 먹는 번거로움이 싫으신 분들을 위해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로 간단히 해먹은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

오트밀 닭죽


[재료]

오트밀 35-40g
닭가슴살 한 덩어리
소금 조금
후추 조금
물 조금

재료가 엄청 간단해요 ㅋㅋㅋㅋ
시간도 별로 안 들어서
정말 배고플 때 빠르게 해먹을 수도 있고
밥 해먹기 귀찮을 때도 넘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사용한 오트밀은 ‘플라하반 점보 오트 플레이크’입니다!
마켓컬리에서도 판매하고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이 제일 잘 맞아서 벌써 세 봉지째 먹고 있어요 ㅋㅋㅋ

한 때는 오트밀로 오나오(오버나이트 오트밀) 해먹는 게 좋아서 자주 먹기도 했었고,
미세하게 갈아서 베이킹 할 때도 쓰기 좋아서 애용하고 있어요!



요렇게 오트밀을 그릇에 35-40g 정도 부어줍니다!
보통 40g 정도가 정량이라고 나와 있고,
그 정도 먹었을 때 영양성분은
[칼로리 148, 지방 2.3g, 탄수화물 26g, 단백질 4.5g] 정도라고 해요!

그런데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음날 화장실에 갔을 때 아주…굿입니다 ㅋㅋㅋㅋ
다이어트할 때 유독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오트밀 닭죽 꼭 드셔보세요 :)



오트밀을 그릇에 담은 뒤에는
오트밀이 반 정도 잠길 정도만 물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오트밀을 잘 섞어줍니다.



저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장 만만히 보이는 하림 오리지널 닭가슴살을 썼어요 ㅎㅎ
오리지널을 쓴 이유는 생닭을 삶아서 해먹었을 때랑 비슷한 느낌을 내기 위해서예요!



영양성분 표입니다 :)
아주 바람직하쥬? ㅎㅎㅎㅎ
지방 중에서도 포화지방 함량도 낮고
탄수화물, 특히 당류가 적은 반면
단백질은 풍부하네요!

닭가슴살도 다 같은 닭가슴살이 아니라서
영양성분이 비교적 좋지 않은 닭가슴살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영양성분 표를 잘 살펴서 먹어요!



이렇게 준비된 닭가슴살은 잘게 잘라서
물과 함께 섞어둔 오트밀에 넣어줘요!
그런 다음 다시 한 번 휙휙 섞어줍니다 :)



이렇게 오트밀과 닭가슴살이
잘 섞이도록 해줘요!

그 다음에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데워줄 거예요!



전자레인지는 처음에 약 1분 데워주고
그 다음 잠시 꺼내서 다시 휙휙 저어준 다음에
또 약 40-50초 정도 데워줘요!

두 번째 데울 때쯤 물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물을 좀 더 넣어주셔도 좋아요 :)
농도는 개인 취향에 맞추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뭐든 꾸덕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ㅋㅋㅋ
물은 잘 섞이기만 하는 정도로만 넣었어요!
촉촉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물을 자박하게 넣어도 좋아요!



다 데워지면 마지막으로 소금, 후추를 넣어줘요!
후추를 넣으면 뭔가 더 닭죽 같아져요!



요렇게 본인 입맛에 맞게 간을 해주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

너무 간단하죠?
저는 저번에 해먹을 땐 간이 딱 맞았었는데 ㅋㅋㅋㅋ
오늘은 후추랑 소금을…
조금 많이 넣었는지 조금 짜더라구요… 흑흑흑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생닭으로 해먹는 게 더 맛있었는데
빠르게 끼니를 해결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저렇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간이나 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닭가슴살로도
빠르고 편하게 해드실 수 있답니다 :)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