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유지어트

다이어트 중 만들어 먹은 두부 크림 티라미수 (레시피 공유)

forB_forB 2021. 8. 27. 16:52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티라미수가 먹고 싶어서
제가 자주 해먹는 다이어트 티라미수를 직접 만들어 먹었어요!
두부로 크림을 만들어서 칼로리 걱정은 줄이고
포만감 있는 디저트예요 ㅎㅎ

두부 크림 티라미수는 제가 여러 번 시도해보고
가장 맛있는 레시피를 직접 찾은 메뉴예요 >_<
다이어트 하실 때 디저트가 먹고 싶다 하면
한 번쯤 만들어서 드셔보길 추천드려요!!


두부 크림 티라미수

(2회 분량 기준 재료, 레시피입니다. 1회 분량은 모든 재료에서 1/2로 줄이시면 돼요)

[재료]

두부 300g
무가당 두유 100ml
스테비아(대체 설탕) 2큰술 반
무가당 코코아가루 2큰술
통밀빵(식빵) 2장
바닐라 익스트랙(생략 가능) 1-2방울


재료는 이렇게 간단해요 ㅎㅎ
사실 티라미수는 특유의 흰색 마스카포네 크림치즈가 필수지만
저는 초코맛을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두부에 무가당 코코아가루를 섞어서
초코맛 크림을 만들었어요ㅎㅎ

그럼 차근차근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우선 준비한 두부 300g을 꺼낼 거예요
저는 cj 제일제당 국산콩 두부를 사용했습니다~!



두부 크림 티라미수를 만들 때 필요한 장비는
이런 핸드블렌더예요~!
이른바 ‘도깨비 방망이’라고 하쥬? ㅋㅋㅋㅋ

두부를 갈 때 혹시라도 주위에 튈 수 있어서
저는 조금 긴 용기에 두부를 넣어서 갈아줄거예요!



이렇게 우선 두부를 넣으시고
여기에 무가당 두유 100ml를 넣어주세요!

좀 더 꾸덕꾸덕하게 크림 질감을 표현하고 싶으시면
50~80ml 만 넣으셔도 돼요 ㅎㅎ
그런데 저는 많이 해먹어 보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감은 100ml를 넣었을 때가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당 ㅎㅎ



저는 매일두유 99.9 (설탕무첨가) 두유를 사용했어요~
이 두유는 저희 집 냉장고에 떨어지지 않게 사두는
최애 두유예요 ㅋㅋㅋ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좀 든든하게 프로틴 쉐이크를 먹고 싶을 때 물 대신 타먹기도 하고
제 블로그에 있는 ‘두부면 두유 파스타’ 같은 음식을 해먹을 때도 쓰기 때문에
자주 사용합니다 :)

쨋든 꼭 이 두유가 아니더라도 무가당 두유를
두부 넣은 용기에 100ml 정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에 핸드블렌더로 곱게 갈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바닐라 익스트랙을 1-2방울 정도 같이 넣고 갈아주시면 더 맛있어요!
그런데 저는 안 넣어도 맛있었어서 ㅋㅋㅋ
굳이 안 넣고 그냥 먹습니다 ㅎㅎ
따라서 바닐라 익스트랙은 생략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러 차례 두부+두유 조합을 갈다 보면
요렇게 크림처럼 만들어지는데요,
이대로만 먹으면 맛이…없어요 ㅎ

그래서 큰 용기에 옮겨 담고
몇 가지 재료로 맛을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겁니다 ㅎㅎ



큰 용기에 옮겨 담은 두부 크림이예요 ㅎㅎ
뭔가 벌써부터 먹음직스럽죠?



그 다음에 꺼내들 재료는 스테비아와 무가당 코코아 가루인데요,
이 재료들을 만들어둔 두부 크림과 함께 잘 섞어줄 거예요!


저는 허쉬 코코아 가루 사용했구요,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은 무가당 코코아 가루 입니다!
가끔 무가당 코코아 가루 맛이 어떠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무가당이어도 약간 초코초코한 맛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막 달지는 않지만 그래도 단 맛이 어느정도 느껴지는 것 같은(?) 고런 맛입니다

대체 설탕은 스테비아 사용했구요,
이 제품은 쿠팡에서 ‘스테비아’라고 치니까 나온 제품이예요
개인적으로는 크게 거부감 없이 잘 먹고 있는데
동생이랑 엄마는 이 맛이 뭔가 거부감이 느껴진다고 별로 안 좋아하더라구요
호불호가 있는 맛이다보니 아무리 대체 당이라고 해도 싫어하시는 분은 싫어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다음에는 스테비아 대신 ‘머스코바도’라는 대체 설탕을 사서 해먹어보려구요!

두부 크림을 만들 때 대체 설탕 대신 올리고당 써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도 계신데,
액체류 당보다는 가루류 당을 추천드려요!



이렇게 스테비아와 무가당 코코아 가루를
만들어진 두부 크림에 넣었구요

양은 각각 스테비아 2큰술 반,
무가당 코코아 가루 2큰술
넣었습니다~!

이렇게 넣은 스테비아와 코코아 가루는
두부 크림과 잘 섞어주세요!
가루류들이 잘 뭉칠 수 있어서
꽤 잘 섞어주셔야 해요!



그럼 이렇게 초코맛 두부 크림이 만들어집니다 ㅎㅎ
이것만 콕 찍어서 먹어봐도 맛있어요 ㅋㅋㅋ
그런데 이 크림은 냉장고에서 반나절 정도 두고 먹으면
더 꾸덕하고 맛있어진다는 사실~~~
차갑게 먹어야 맛있어욤 ㅎㅎㅎ

이 크림은 2회 분량이라
저는 밀폐용기 2개를 준비했어요!



이렇게 용기 두 개 정도를 준비하시구
이제 본격 티라미수 만들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_<



일단 식빵 두 장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용기 한 개 당 식빵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사실 다이어트 중에도 먹을 수 있는
티라미수를 만드는 거라서 식빵을 하나씩만 사용할 거지만,
유지가 목적이신 분이거나 빵을 좀 더 넣어도
부담없으신 분들은 더 추가해서 넣으셔도 돼요!



이렇게 준비한 빵은 모서리를 잘라줍니다!
그 다음에 그릇 아래에 평평하게 깔아줘요!



요렇게요! ㅎㅎ

예전에 제가 해먹을 때는 여기에
정말 티라미수처럼 해먹을라고
커피를 녹여서 빵 위에 뿌려줬었는데,
개인적으로 여기에 바로 두부 크림을 올리는 게 더 맛있더라구요
커피물을 올려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이 상태에서
커피물이 빵에 스며들 정도로만 살살 뿌려주시면 돼요!



그 다음에는 만들어둔 초코 두부 크림을 위에 덮어줘요!
저는 아낌없이 넣어줬습니다…
ㅋㅋㅋㅋㅋ



이런식으로 층을 쌓아서
식빵-크림-식빵-크림 이런식으로 2층 정도 쌓아주시면 됩니다 :)



그럼 이런 비주얼이 나오는데요
이제 이걸 냉장고에서 최소 1시간 정도 두시면 돼요!

그러면 크림이 더 꾸덕해져서
실온 상태에서 그냥 먹는 것보다 훨씬 훨씬 맛있어요 ㅋㅋㅋ



드실 때는 이렇게 무가당 코코아 가루를
체에 쳐서 위에 솔솔 뿌려주시면
정말 시중에서 파는 티라미수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만들어줘요 ㅎㅎ



제가 잘 못 쳐서 비주얼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ㅋㅋㅋ
이렇게 먹기 직전의 상태로 완성됩니다!

근데 이거.. 진짜 너무 맛있어요 >_<
다이어트 하실 때 달달한 디저트 꼭 생각나잖아요
그때 드시면 정말 좋을 법한 메뉴예요!!


티라미수의 단면입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디저트 먹고 싶을 때
이런식으로 두부 크림 만들어서 한 번씩 해먹어요

이렇게 먹는다고 해서 살 절대 안 찌구요,
오히려 살 잘 빠졌어요

그러니 너무 먹고 싶은 거 참으시기 보다는
이렇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
직접 만들어서 드셔보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예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