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필름카메라 입문-미놀타 AF-S, 코닥 컬러플러스&코닥 골드

forB_forB 2021. 7. 26. 12:51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필름카메라 입문해서 찍었던 사진들
소소하게 공유해보려구요!

저는 중고로 <미놀타 AF-S>기종 구매해서 약 1년 동안 잘 쓰고 있습니다!

미놀타 AF-S 기종은 1984년도에 발매된 기종이라고 해요
미놀타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됐던
미놀타 AF-D의 후속 모델이라고 합니다 ㅎㅎ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유명해진 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이 기종을 선택한 이유는
1. 가격 2. 사진 결과물 3. 외관
이었습니다 ㅎㅎ

캐논 오토보이도 이 기종과 자주 비교되곤 하는데
저는 기능, 스펙이 비슷한 수준이라면
외관이 더 필름카메라 느낌이 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 기종으로 골랐어요!



처음 카메라 사고 찍어본 감성샷입니다 ㅎㅎ
필름은 뭘 써야 좋을지 몰라서 코닥 컬러플러스, 코닥 골드 두 개 시켜봤어요!
둘 다 찍어보고 비교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



우선 코닥 골드로 찍어본 필름카메라 사진 결과물입니당 ㅎㅎ





처음 사고 나서 막 찍어서 그런지 ㅋㅋㅋ 풍경 밖에 없지만...
그래도 저는 나름 신나서 찍었어요 ㅎㅎ

물론 초점이 나가서 망한 사진도 많았어요 ㅋㅋㅋ
대표적으로 아래 사진 ㅋㅋㅋ



다음은 코닥 컬러플러스로 찍어본 사진들입니당~




크으... 뭔가 필카만이 주는 특유의 갬성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골드와 컬러플러스의 큰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필카 입문자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제 눈에는 비슷해 보였어요..!

굳이 다른 점을 찾아보자면
골드에서 누런끼가 더 잘 잡힌다는 정도? ㅎㅎ

저는 둘 다 번갈아 가면서 잘 쓸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ㅎㅎ

다음 필름카메라 포스팅을 할 때는
더 발전된 실력으로 돌아올게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당 ㅎㅎ


728x90
LIST